소라넷 46.588bam.top マ 소라넷 검증ボ 소라넷 막힘ヒ
페이지 정보
작성자 즙수병햇 작성일25-03-31 06:01 조회25회 댓글0건관련링크
-
http://4.588bam2.top 11회 연결
-
http://73.588bam2.top 12회 연결
본문
소라넷 66.588bam1.top シ 소라넷 주소ガ 소라넷 트위터ラ 무료야동ヮ 소라넷 새주소ゴ 소라넷 우회ギ 소라넷 커뮤니티ボ 소라넷 주소찾기セ 소라넷 접속ナ 소라넷 같은 사이트ツ 소라넷 주소ル 소라넷 접속オ 소라넷 주소ゥ 소라넷 검증チ 소라넷 커뮤니티マ 무료야동ガ 소라넷 막힘ゲ 소라넷 주소ロ 소라넷 막힘ヌ 소라넷 커뮤니티ァ 소라넷 막힘エ 소라넷ヰ
네이버 지도 '운전분석' 기능/그래픽=이지혜
네이버(NAVER)가 '네이버 지도' 이용자의 주행 기록을 바탕으로 운전 점수를 매기고 이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운전분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최근 운전점수 기능 개선은 물론 할인을 제공하는 보험사 확보에 특히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내비게이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28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지도의 '운전분석' 탭 방문자가 지난해 7월 '운전점수' 서비스 출시 후 8개월여만에 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네이버는 해당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운전점수'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다. 이를테면 운전 점수 변화를 주별 쓸개즙 ·월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최근 4주간 10㎞ 이상 주행하면 본인의 운전 점수와 습관을 다른 운전자 평균과 비교해 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가 운전점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내비게이션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3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시장점유율은 티맵이 74%로 압도적인 1위, 카카오 은행 적금 금리 맵(12%)이 2위, 네이버 지도(7%)가 10%도 차지하지 못한 3위였다. 네이버는 여전히 '운전분석' 탭 방문자 수에 대해 함구한다. 네이버 지도의 MAU(월간활성이용자)가 큰 것을 감안하면 뼈아픈 대목이다. 최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네이버 지도는 지난달 약 2650만명의 MAU를 기록해 약 1440만명인 티맵에 2배가량 앞섰다.
청약가점계산기 업계에서는 네이버지도가 MAU를 바탕으로 내비게이션 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하려면 운전 점수와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보험사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한다. 운전자 입장에서 보험사를 바꾸는 것보다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앱을 바꾸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이다.
현재 네이버지도의 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는 DB 쇼핑몰창업지원센터 손해보험이 유일하다. 반면 티맵 운전점수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보험사는 DB손해보험를 포함해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11개에 달한다. 게다가 티맵은 2016년부터 8년간 'T맵 운전 습관 서비스'를 통해 운전 점수를 제공해왔다. 티맵이 현재까지 압도적인 1위를 지키는 이유다.
네이버는 각 보험사와 논의하면서 데이터 기반 상품을 개발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소서 항목 고 제휴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도 운전 점수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를 조만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운전분석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지도 이용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하고 안전 운전을 지원한다"며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자동차보험 할인 등 혜택을 확대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맵은 2024년말 기준 '운전점수' 가입자가 2019만명으로 전년(1766만명)에 비해 14% 증가하고, 특약혜택을 가입할 수 있는 사람은 같은 기간 1020만명에서 1110만명으로 9% 증가했다고 밝혔다. 티맵의 운전점수 가입자와 특약혜택가입가능자 수는 최근 4년간 꾸준히 증가추세다.
네이버 운전분석 탭./사진제공=네이버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네이버(NAVER)가 '네이버 지도' 이용자의 주행 기록을 바탕으로 운전 점수를 매기고 이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운전분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최근 운전점수 기능 개선은 물론 할인을 제공하는 보험사 확보에 특히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내비게이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28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지도의 '운전분석' 탭 방문자가 지난해 7월 '운전점수' 서비스 출시 후 8개월여만에 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네이버는 해당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운전점수' 기능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다. 이를테면 운전 점수 변화를 주별 쓸개즙 ·월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최근 4주간 10㎞ 이상 주행하면 본인의 운전 점수와 습관을 다른 운전자 평균과 비교해 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가 운전점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내비게이션 이용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2023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시장점유율은 티맵이 74%로 압도적인 1위, 카카오 은행 적금 금리 맵(12%)이 2위, 네이버 지도(7%)가 10%도 차지하지 못한 3위였다. 네이버는 여전히 '운전분석' 탭 방문자 수에 대해 함구한다. 네이버 지도의 MAU(월간활성이용자)가 큰 것을 감안하면 뼈아픈 대목이다. 최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네이버 지도는 지난달 약 2650만명의 MAU를 기록해 약 1440만명인 티맵에 2배가량 앞섰다.
청약가점계산기 업계에서는 네이버지도가 MAU를 바탕으로 내비게이션 시장에서도 우위를 점하려면 운전 점수와 연계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보험사를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한다. 운전자 입장에서 보험사를 바꾸는 것보다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앱을 바꾸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이다.
현재 네이버지도의 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는 DB 쇼핑몰창업지원센터 손해보험이 유일하다. 반면 티맵 운전점수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보험사는 DB손해보험를 포함해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11개에 달한다. 게다가 티맵은 2016년부터 8년간 'T맵 운전 습관 서비스'를 통해 운전 점수를 제공해왔다. 티맵이 현재까지 압도적인 1위를 지키는 이유다.
네이버는 각 보험사와 논의하면서 데이터 기반 상품을 개발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소서 항목 고 제휴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도 운전 점수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를 조만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운전분석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지도 이용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하고 안전 운전을 지원한다"며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자동차보험 할인 등 혜택을 확대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맵은 2024년말 기준 '운전점수' 가입자가 2019만명으로 전년(1766만명)에 비해 14% 증가하고, 특약혜택을 가입할 수 있는 사람은 같은 기간 1020만명에서 1110만명으로 9% 증가했다고 밝혔다. 티맵의 운전점수 가입자와 특약혜택가입가능자 수는 최근 4년간 꾸준히 증가추세다.
네이버 운전분석 탭./사진제공=네이버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