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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25-04-24 11:48 조회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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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자리해 있다. 교황은 이곳에서 사흘간 조문객을 맞는다. 바티칸=AFP 연합뉴스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관이 23일(현지시간) 오전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 한가운데 놓였다. 그는 이곳에서 사흘간 조문객을 맞는다. 그가 거주했으며 숨을 거둔 산타 마르타의 집을 떠나 이곳에 자리할 때까지 관이 운구되는 동안 라틴어로 된 성가가 반복됐다. "저희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교황이 말씀 끝 자주 했던 말이다.교황 조문은 23일 오전 11시 시작됐다. 교황을 배웅하고자 대기하는 줄이 바티칸 안팎에서 길게 이어졌다. 줄은 한 눈에 담기지 않았다. 인파로 인해 걷기조차 힘든 구간도 많았다. 조문은 23일 오전 11시~자정, 24일 오전 7시~자정, 25일 오전 7시~오후 7시 이뤄진다. 일반 조문 기간 내내 교황의 관은 닫히지 않는다. 가톨릭 장례에서 관을 열어두는 데는 고인을 사랑했던 이들이 마지막으로 고인을 볼 수 있도록 하려는 뜻이 담겨 있다. 교황은 붉은 제의를 입고 두 손을 배 위에 가지런히 모은 채 그의 마지막을 배웅하기 위해 대성당을 찾은 이들을 맞는다. 관은 25일 오후 8시 닫힐 것으로 알려졌다.교황의 모습은 생전 그가 지향했던 것처럼 소박하고 단출했다. 관은 높은 제단이 아닌 바닥에 놓였다. 조문객 눈높이보다 아래에 몸을 누인 것이다. 교황의 관은 아연으로 내부를 덧댄 목관이었다. 세 겹으로 된 삼중관을 썼던 과거 교황과 달리 소박한 관이 선택된 건 그가 장례 절차 간소화를 위해 지난해 11월 장례법을 개정했기 때문이다. 23일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 모인 이들이 프란치스코 교황의 운구 행렬을 보고 있다. 교황의 관, 운구 행렬 때도 열려 있어대성당 안치에 앞서 교황의 관은 이날 오전 9시 산타 마리아의 집을 떠났다. 운구 의식은 교황청 궁무처장인 케빈 패럴 추기경이 집전했다. 교황의 관 앞과 옆, 뒤로는 추기경들과 함께 교황을 보호하고 교황청 경비를 담당하는 스위스 근위대원이 자리했다. 관은 행렬 때도 열려 있었다 관세 전쟁 탓에 지난 19일 미국으로 돌아온 보잉 항공기 [시애틀 로이터=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황정우 기자 =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은 미중 무역 전쟁 여파로 중국 항공사들이 인도를 거부한 항공기들을 다른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켈리 오트버그 보잉 최고경영자(CEO)는 23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와 인터뷰에서 "그들(중국 항공사들)은 관세 환경 때문에 항공기 인도를 사실상 중단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중국 항공사들에 인도될 예정이었던 737 맥스 항공기 2대가 중국에서 미국으로 다시 돌아왔고 세 번째 항공기도 돌아오는 중이라고 했다.오트버그 CEO는 올해 중국 고객을 위해 생산이 계획된 항공기뿐만 아니라 중국 고객을 위해 이미 생산된 항공기 일부가 다른 고객에게 갈 수 있다고 말했다.그는 "(보잉사의 기종인) 맥스 항공기를 찾는 고객이 많다"며 "우리는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이번 일로 회사의 회생이 좌절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오트버그 CEO는 이날 1분기 실적 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도 "우리는 중국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으며 이미 제작됐거나 제작 중인 항공기들을 다른 곳에 판매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올해 중국 항공사들에 인도될 예정인 보잉 항공기가 약 50대라고 전했다. 앞서 중국 샤먼항공에 인도될 예정이던 보잉 맥스 737 항공기 한 대가 지난 19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의 보잉 생산기지로 돌아왔다.항공기 도색 작업까지 끝난 이 항공기는 중국 저장성에 있는 보잉사의 완성센터에서 마감 작업과 인도 대기 중이던 항공기 중 1대였다. 이어 21일에도 저장성 완성센터에 있던 항공기 1대가 추가로 미국에 복귀했다.이번 보잉 항공기 인도 거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미중 간 무역 전쟁의 영향을 여실히 보여준다.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월 취임 이후 현재까지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145%의 추가 관세를 부과했고, 중국은 이에 맞서 대미 관세율을 125%까지 끌어올리며 맞대응했다.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 당국이 미국과의 관세 전쟁 보복 조처의 하나로 자국 항공사들에 보잉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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