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AI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포인트충전
자유게시판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AI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5-04-22 16:39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AI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AI로 광고 효율 강화"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구글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구글 플랫폼 전반에서 이뤄지는 쇼핑 관련 행동은 하루에 10억 건 이상이다".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은 22일 서울 강남구 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화상 미디어라운드테이블에서 "구글은 제품 발견부터 구매 결정까지, 소비자의 모든 순간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독보적 위치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테일러 부사장은 구글이 AI 기술로 기존의 검색 엔진 이용 경험을 쇼핑까지 연결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구글 검색과 유튜브는 단순한 스크롤을 능동적인 제품 발견으로 전환해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게 한다"며 "로그인한 사용자가 온라인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의 73%는 구글 또는 유튜브와 연결되어 있고, 이는 주요 소셜플랫폼보다 높은 수치"라고 지적했다. 특히 한국의 경우, Z세대의 52%가 구글을 통해 쇼핑을 하고 있고, 한국 SNS 이용자 중 78%는 SNS에서 발견한 제품을 유튜브와 구글 검색을 통해 추가로 확인하고 평가하고 있다고 테일러 부사장은 전했다. 테일러 부사장은 이에 대해 "소비자들이 구글 검색을 찾는 것은 (구글이라는 플랫폼을) 신뢰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구글에 따르면 구글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는 검색은 연간 5조건 규모로, 이 중 15%는 매일 새롭게 등장하는 검색어다. 특히 구글 렌즈 연계된 검색은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검색 유형 중 하나로, 월간 200억건에 달하며 이 중 4건 중 1건은 상업적 의도나 목적을 가진 검색이라고 테일러 부사장은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글 렌즈와 연계된 '서클 투 서치' 기능은 이용자가 앱을 전환하지 않고 화면 속 관심 요소를 바로 검색할 수 있게 하며 검색을 쇼핑으로 이어지게 한다"고 덧붙였다. 유튜브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글로벌 이용자들은 TV로 평균 총 10억 시간 이상의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 중이다. 이같은 변화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광고주들이 광고 전략에 CTV(Connected TV) 광고 캠페인을 우선 순위로 집행 중이며, 시청자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구글의 설명이다. 유튜브 쇼츠를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AI로 광고 효율 강화"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구글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구글 플랫폼 전반에서 이뤄지는 쇼핑 관련 행동은 하루에 10억 건 이상이다".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은 22일 서울 강남구 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화상 미디어라운드테이블에서 "구글은 제품 발견부터 구매 결정까지, 소비자의 모든 순간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독보적 위치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테일러 부사장은 구글이 AI 기술로 기존의 검색 엔진 이용 경험을 쇼핑까지 연결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구글 검색과 유튜브는 단순한 스크롤을 능동적인 제품 발견으로 전환해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게 한다"며 "로그인한 사용자가 온라인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의 73%는 구글 또는 유튜브와 연결되어 있고, 이는 주요 소셜플랫폼보다 높은 수치"라고 지적했다. 특히 한국의 경우, Z세대의 52%가 구글을 통해 쇼핑을 하고 있고, 한국 SNS 이용자 중 78%는 SNS에서 발견한 제품을 유튜브와 구글 검색을 통해 추가로 확인하고 평가하고 있다고 테일러 부사장은 전했다. 테일러 부사장은 이에 대해 "소비자들이 구글 검색을 찾는 것은 (구글이라는 플랫폼을) 신뢰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구글에 따르면 구글 플랫폼을 통해 이뤄지는 검색은 연간 5조건 규모로, 이 중 15%는 매일 새롭게 등장하는 검색어다. 특히 구글 렌즈 연계된 검색은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검색 유형 중 하나로, 월간 200억건에 달하며 이 중 4건 중 1건은 상업적 의도나 목적을 가진 검색이라고 테일러 부사장은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글 렌즈와 연계된 '서클 투 서치' 기능은 이용자가 앱을 전환하지 않고 화면 속 관심 요소를 바로 검색할 수 있게 하며 검색을 쇼핑으로 이어지게 한다"고 덧붙였다. 유튜브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글로벌 이용자들은 TV로 평균 총 10억 시간 이상의 유튜브 콘텐츠를 시청 중이다. 이같은 변화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광고주들이 광고 전략에 CTV(Connected TV) 광고 캠페인을 우선 순위로 집행 중이며, 시청자들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구글의 설명이다. 유튜브 쇼츠를 TV 화면으로 보는 시청 수도 지난 1년 간 2배 이상 늘었다. 테일러 부사장은 "한국 소비자의 47%는 새로운 브랜드와 댄 테일러 구글 글로벌 광고 부문 부사장 "AI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751
어제
1,910
최대
3,171
전체
1,728,379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모바일버전 ↑TOP
고객센터:070-4351-6736 | E-mail:winjswin@hanmail.net
(주)포스트에코존 | 대표이사:원미선 |사업자번호:582-86-0080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4-서울강동-0239호 | 출판사신고번호: 제 2018-000006호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1393, 2층 215호(성내동)
Copyright © PAPATO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