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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즙수병햇 작성일25-01-03 12:11 조회3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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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빠이릴게임 ㎥ 황금성어플 ㎥▷ 31.rse392.top ┳-디자인, 전통과 현대적 미학의 조화 갖춰 -강력한 성능과 편안함, 완벽한 균형 보여줘 -오랜 역사로 쌓아올린 럭셔리 SUV의 정점
 SUV의 시대다. 이제는 오랜 전통의 슈퍼카 브랜드에서도, 세단과 쿠페만을 고집했던 최고급 브랜드에서도 SUV가 나온다. 그리고 우리는 이들에게 '끝판왕'이라는 수식어를 붙인다. 



 이 같은 최고의 평가가 나오는 이유를 곱씹어보자. 사실 그리 큰 게 아니다. 대부분은 화려한 옵션과 최신 기술을 내세운다. 고성능 슈퍼카로서, 그리고 최고급 세단을 만들어왔던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 하지만 그동안 슈퍼카나 세단으로서의 명성이지 SUV로 쌓아올린 명성이 아니다. 이 분야의 정점은 누가 뭐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 래도 50년 이상의 럭셔리와 다재다능함을 쌓아올려온 레인지로버다. 







 ▲디자인&상품성 레인지로버의 디자인은 단순히 멋진 차를 넘어 브랜드의 유산과 현대적 미학을 잘 결합한 작품에 가깝다. 50년간 이 대부업등록서류 어온 레인지로버 특유의 견고한 실루엣은 유지하면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매끈하고 유연한 느낌을 강조한 게 대표적이다. 전통을 지켜나가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놓치지 않는, 같은 국적의 영국 왕실과 닮은 모습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후면부다. 히든 언틸 릿 라이팅 기술을 적용한 뒷모습은 조명체의 흔적을 찾을 수 없어 고급스럽다. 파팅 국세청자영업자 라인을 최소화 한 부분은 심미성을 극대화 하는 대목. 여러 개의 외판을 붙여 만든 게 아닌, 하나의 덩어리를 견고하게 깎아낸 느낌을 주고 그 결과 정말 고급스러운 조각품을 보는 느낌이다.







 인테리어도 주님만이나의 이 같은 방향성을 그대로 따라간다. 대시보드 위에 떠 있는 듯한 13.1인치 커브드 글래스 터치스크린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내장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는 심플한 구성과 직관성을 두루 갖췄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티맵 내비게이션까지 넣어놨으니 불만이라고 할 만한 게 없다. 
 롱휠베이스(LWB) 기본형(SWB)과 비교해 우리은행 예금금리 200㎜ 긴 휠베이스를 제공한다. 덕분에 레그룸은 더 넉넉해지고 필요에 따라 3열 시트를 갖춘 7인승을 추가할 수도 있다. 하지만 레인지로버를 레인지로버답게 만들어주는 건 5인승과 4인승.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는 마치 항공기의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에 앉은 것 같은 넉넉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한다. 







 시트는 열선 및 통풍 기능을 제공해 계절에 관계 없는 최상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공조, 리클라이닝, 오디오, 조명 등 차 내 주요 기능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전동식 선블라인드까지 갖춰 프라이버시도 보호하는건 덤. 여느 고급 세단 못지 않다. 
 ▲성능 시승차는 레인지로버 P530 LWB로 4.4ℓ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은 530마력 최대토크는 76.5㎏∙m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는 단 4.7초만에 가속한다. 트윈 스크롤 터보 기술 덕분에 저속에서의 응답성을 높이고 고속에서는 넉넉한 배기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출력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실 이런 부가적인 설명이 없어도 레인지로버는 충분히 훌륭하다. 정숙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은 늘 레인지로버의 고유한 강점이었고 이렇다 보니 롤스로이스 컬리넌이 등장하기 전 까지는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이 따라다녔다. 
 이런 승차감을 제공하는 비결은 에어서스펜션이다. 도로의 진동은 흡수하고 주행 조건에 따라 차체 높이를 조정해 고요하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면서도 어떤 도로건 달릴 수 있게 해준다. 노면의 충격은 크게 느껴지지 않고 푹신한 데다 조용한 느낌이 강하다보니 자동차보다는 배를 모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다. 



 그렇다고 대책없이 부드럽기만 하는건 아니다. 48V 시스템 기반의 전자식 액티브 롤 컨트롤 시스템 덕분이다. 이를 통해 서스펜션의 위축 정도를 균형감있게 조정해 차가 과하게 기우는 걸 막아준다. 이렇다보니 코너를 돌아나가면 잘 억제된 롤링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주행 감각을 만끽할 수 있다.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도 차체 크기에 비해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비결이다. 저속에서는 좁은 회전 반경을, 고속에서는 차체 안정성을 극대화하며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는 모든 노면에서 최상의 트랙션을 유지한다.



 험로에서도 P530 LWB의 강력한 성능은 빛을 발한다. 지형 반응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춰 최적의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하며 최대 900㎜의 도강 능력은 물길에서도 자신감을 준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험로에서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하며 운전자의 부담을 줄인다. 도심에서는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이는 이동 수단이지만, 필요할 때 본연의 능력을 가감없이 드러낸다.
 ▲총평 경쟁차들이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쌓아온 성과로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면 레인지로버는 50년 이상의 경험을 통한 숙성도와 깊이감을 보여준다. P530 LWB는 그 역사와 철학을 단 한 대의 차에 응축해서 표현한다. 고성능 V8 엔진과 다양한 첨단 기술, 고급스러운 사양을 기반으로 거친 오프로드까지 소화할 수 있는 차. 최고는 변하지 않았고 레인지로버는 본연의 능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시승차인 레인지로버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LWB의 가격은 2억4,990만원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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